메뉴 건너뛰기

실버산업전문가포럼(KAPASS)

인사말씀

실버산업 20년을 함께해 온

실버산업전문가포럼이 인사드립니다.

  • 안녕하십니까? 실버산업전문가포럼은 2000년 부터 실버산업을 공부하고 좀 더 발전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것이 씨앗이 움터 만들어진 자발적 단체입니다.
    현재 보건복지부 민간단체(제89호)로써 2003년 이후 17년간 정기·분과모임을 주관하여 다양한 분야의 인적 네트워킹이 이루어지게 하고 기관 자문 및 지원 그리고 교육 등의 활동을 하여 고령친화산업 확산과 융합적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우리 포럼은 국제제론테크놀러지학회(International Society of Gerontechnology)의 한국지부로 국제적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제론테크놀로지는 기술로 노화단계의 생활을 지원하고 풍요롭게 하는 것입니다. 시니어의 노화를 예방하고 노화된 부문을 보상하고 노약자를 케어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년학, 노인복지, 공학 분야와 긴밀히 협조하여 연구테마를 도출하고 융합적 연구를 실시하여 그 결과가 사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생활환경과 기술은 나날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환경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ICT/IoT와 인공지능(AI)으로 장착한 세상의 새로운 삶에 너무 잘 적응하고 새로움을 추구하고 있음을 알았습니다. 포럼은 2014년 부터 사람중심의 삶을 생각하는 제론테크놀로지로 시니어 세상을 행복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갈 것입니다.

    포럼에는 실버분야의 종사자, 연구개발자, 학자, 학생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여러 기관과 단체 그리고 개인이 포럼을 활용하여 좋은 일을 만들고 성공적인 결과를 얻도록 늘 같이 찾아보고 연구하고 나누고 있습니다. 지난 20년간 포럼의 역량이 필요한 곳에는 어디든 가서 최선을 다해 지원해왔고 앞으로도 그럴 것입니다. 이제 포럼은 국내외에 기여하는 공적인 조직으로써 거듭나고 있습니다. 특히, 2022년 국제제론테크놀로지 월드컨퍼런스(ISG2022 Daegu)를 유치하여 제론테크놀로지를 모르는 국내는 물론 해외 많은 국가에 알리는 일을 선도적으로 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일을 함에 있어서 포럼은 늘 초심을 유지하며 열린 마음으로 귀를 세우고 함께 하고자 합니다.
    실버산업 발전을 위해 여러분과 함께 한발 한발 나가겠습니다.
    늘 지켜봐 주시고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회     장       이      상      용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