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실버산업전문가포럼(KAPASS)

.

환영합니다 | 2021 국제제론테크놀로지엑스포&포럼

2021 제1회 액티브 시니어유튜버 경진대회 결과발표

  • 고도달TV


    70대 시니어 3인의 대담형식으로 시니어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주는 채널을 목표로 합니다.
    시니어들이 필요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며 지난 경험에 대하여 편안하게 공감하고
    변화에 대한 이해와 적응의 자신감을 필요로 할 때 찾게 되는 채널를 제공합니다.

    빨간장갑 도슨트

    10여 년간의 대학강의와 7년간 미술관에서 작품 설명 도슨트를 하면서 가지게 된 지식과 축척된 자료로 나만이 할 수 있는 미술이야기를 많은 사람과 공유하고자 개설하였습니다.
    미술이야기를 전문가가 아닌 사람들의 눈높이 맞추어 함께 이야기 하고, 작품만이 아니라 그 작품을 한 작가의 인생도 조명해보면서 자신의 삶을 자연스럽게 돌아볼 수 있는 편안한 미술이야기를 제공합니다.

    춘재TV

    퇴직한 시니어로서 잘 설계된 진로대로 '행복'하게 인생 2막을 살아가는 일상을 보여주기 위해 개설하였습니다.
    꾸미지 않은 일상의 자연스러움 속에서 지식공유로 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즉 일과 여가 어느 하나에 치우침 없이 균형을 유지하며 보람있고 즐거움을 만끽하는 삶과 그동안 쌓아온 경륜과 삶의 지혜를 널리 공유하고자 합니다.

    오늘한입

    누구나 할 수 있는 집밥요리를 쉽고 편하게 제가 직접 사용하던 방법으로 알려드리려고 개설했습니다.
    생활요리 레시피와 다양한 먹거리 정보를 제공합니다.

    경제적인 토크쇼

    영리기업과 사회적기업 그리고 비영리조직의 경험을 일반인과 공유하여 가치를 창출하고자 개설하였습니다.
    토크쇼 형태로 진행하며 다양한 이야기 나누며 흥미요소도 가미하여 제공합니다.

    행복한 쌈바

    중년의 삶도 즐겁고 아름다울 수 있음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저의 본캐는 영어학원 원장입니다. 부캐로 여러가지를 도전하고 있어요.
    꼭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니라 제 자신을 위한 삶을 살면서 영상으로 남겨놓고 있는데, 시청하는 중년들에게도 좋은 에너지를 줄 수 있다면 감사할 것 같아요.

    신중년 TV

    퇴직후 직업상담관련 업무경험과 노하우를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자 개설하였습니다.
    직업상담관련 업무경력 17년, 관련 서적출판,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관련 정보 등을 필요한 분들에게 알려드리기 위해 개설하였고,
    신중년(중장년)분들의 취업과 진로, 여가생활에 대한 채널을 계속해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See California

    직장 바로 앞 바닷가에 멸종위기 동물인 바다사자가 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 아름다운 생명체의 일상을 촬영하여 유튜브로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강치로 불리웠던 바다사자는 일제 강점기에 일제에 의해 멸종되었지요. 언젠가는 한국의 바다에 바다사자가 다시 함께 할 수 있다는 꿈을 꿉니다.
    한국과 태평양을 마주하고 있는 태평양에서 함께 숨쉬고 있는 생명체들의 삶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스마트5678

    시니어들의 스마트기기 활용에 기여하고자 개설하였습니다.
    스마트 시대에 스마트한 삶을 위한 시니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사용법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손잘-우리손주잘키우기

    조부모들에게 옛날과는 다른 환경, 먹거리, 젊은 자녀세대와의 육아관 등
    조부모들이 옛날 내가 자녀를 키우던 때와는 다른 육아 전문지식을 댓글 속 사례와, 영화 속 주인공의 사례, 그리고 그동안 해왔던 사례위주로 영상을 제공합니다.













위로